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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주묻는질문(FAQ)
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은 꼭 세대주만 가능한가요?
- 작성일 :2024-11-29
- 조회수 :90
- 작성자 :관리자
질문내용
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은 꼭 세대주만 가능한가요?
답변내용 (관리자)
■ 취학통지서 발급
-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은 세대주만 가능합니다.
다만, 현 세대주 외 다른 세대원이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고자 하는 경우 주민센터에 방문
(신분증 지참)하시어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을 보호자로 변경하는 경우 가능합니다.
- 정부24에서 취학통지서 발급 신청 중 세대주/보호자가 아니라고 확인될 경우 해당 사항은 관할
주민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※ 세대원에는 취학대상아동의 조부모, 고모, 동거인, 형제자매 등이 포함되어 있어 시스템상으로
세대원 중 취학통지 대상이 되는 ‘보호자’를 선별할 수 없음.
■ 취학통지서 우편 발송
- 취학통지 누락 방지 및 입학을 위한 추가자료(학교안내자료, 예비소집 관련 자료 등) 발송을 위해
현재 보호자의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취학대상아동의 보호자에게 등기우편이
발송되고 있습니다.
-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발급기간 안에 우편 또는 인편으로 취학통지서를 의무적으로 송부합니다.
■ 취학통지서 분실
- 발급기간 경과 이후 취학통지서 분실(온라인발급, 등기우편발급) 시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재발급
받으실 수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.
■ 문의처
- 온라인 취학통지서 관련 상세문의는 정부24 헬프데스크 1588-2188번(2번)
- 정부민원안내콜센터 국번없이 110 (365일 24시간)
※ 본 내용은 정책 변경에 따라 수정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.
<자료출처 : 정부24 https://www.gov.kr >